블로그 이미지
starfield
별을 보는데에는 특별한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잠시 고개를 들어 밤하늘을 볼 수 있는 여유. 그것만 있다면 누구나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toDay NightsKy


CURRENT MOON
2010.03.30 19:35 일상/리뷰 및 사용기

처음 티스토리를 알게 된 것이 사진을 찍는 동호회에서였다. 기존의 포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파일 당 용량제한이 너무 심해 사진을 올리고 싶어도 용량을 많이 줄여야 하기 때문에, 사진의 크기와 품질이 많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때문에 웹에서 좀 더 크고 화질이 좋은 사진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티스토리의 장점 중 하나가 1개당 10MB 이내의 파일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이었다.(게다가 당시 개인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크기가 점점 커지는 추세였다.)

그래서 블로그를 개인 웹갤러리로 이용하는 사람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웹갤러리로 쓸만한 첫화면은 어떨까 싶어서 만들어 보았다.

- Daily Gallery
상단을 조합형으로 꾸미고 넓은 칸에는 사진만 노출되도록 하였다. 사진을 직접 선택해서 매일 좋은 사진을 노출시켜볼 수 있다. 한쪽에는 사진만으로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첫화면에 글목록을 표시했다. 아래쪽으로는 3개의 카테고리를 불러왔다. (공통 주제없이 최신글 순으로 사진만을 노출시켜보니 눈이 어지러웠다.) 카테고리는 구분선으로 구분하였다.


posted by starfiel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