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지식창고

카메라의 구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카메라는 근본적으로 서로 같다. 즉, 한쪽 끝에는 필름이 있고, 다른 끝에는 하나의 구멍이 나 있는 상자인 것이다. 이 구멍은 빛이 상자안에 들어와서 빛에 민감한 필름 표면에 비추게 되고, 그 결과 사진이 찍히도록 되어 있다. 가장 원시적이 것으로부터 가장 복잡한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카메라는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된다. 그 작업은 항상 동일한 것이다.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필름 위에 빛이 비추어지게 하는 것이 얼마나 잘 되고 잘못 되었는가에 따라 차이가 있을 뿐이다.

  파인더는 사용자가 필름에 담길 내용을 미리 보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그리고 카메라에 빛이 들어오게 하는 구멍인 렌즈 구경은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에 의해 조절된다. 렌즈는 빛을 모아 필름 위에 이미지를 만든다. 셔터는 사진을 촬영하지 않을 때는 카메라의 필름에 빛이 닿지 못하게 한다. 셔터 버튼을 누르면 정해진 시간만큼 빛이 들어오도록 한다. 그리고 노출된 필름을 회수하고 노출되지 않을 필름으로 교환하는 장치가 있다. 끝으로 초점을 맞추는 장치는 다양한 거리에서 물체의 선명한 이미지가 투영될 수 있도록 렌즈를 앞 뒤로 움직이게 한다.

  일반적인 카메라는 어떤 형태로든 이런 부분들을 같추고 있다. 다양한 카메라 종류가 있는 이유는 카메라가 광범위하게 특수하고 다양한 조건 아래서 수많은 물체들을 찍도록 요구받고 있기 때문이다. 부치가 큰 뷰 카메라는 건축사진을 찍는 데는 이상적이지만 붐비는 거리에서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을 찍는데는 소형 카메라가 저합하다.

  모든 카메라는 초점방식에 따라 레인지 파인더(Range finder)가 있는 카메라, 일안 반사식(single-lens reflex)카메라, 이안 반사식(twin-lens reflex)카메라, 가장 큰 카메라인 뷰 카메라(View camera)로 분류된다
반응형

'일상 > 지식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대의 색깔  (0) 2007.02.19
찰스 2세의 질문  (0) 2007.02.14
사람의 눈과 카메라의 비교  (0) 2007.02.09
카메라 옵스쿠라  (0) 2007.02.09
f수와 F수  (2) 200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