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하루이틀사흘나흘

검색 Change Up 실험단 오프라인 모임

다음 검색 Change Up! 프로젝트도 벌써 2주가 지났다.
지금까지 실험일기 4개와 파워리포트 3개를 썼다.

일반적으로 다음에 가지고 있던 편견(광고가 많다는 등)과
네이버가 가지고 있던 편견(네이버=검색)은 편견일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 실제로 편견이다.

다음이 지식 사이트와 관련해서는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보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카페에 축적되어 있는 정보와
전문지식인을 끌어오려는 노력이
곧 네이버와 어꺠를 겨룰 수 있는 위치에 오를 수 있을것 같다.

또 검색에 있어서도 우리가 잘 모르고 있지만
트렌드 검색이나 검색쇼와 같은 것들을 이용해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는데에서
이번 실험단 참가는 아주 의미가 있었다.

그리고 어제 실험단 중 복불복 추첨으로 50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홍대에 있는 UCC 오피스를 들어가자 반겨주는 운영자분들.
잠시 실험단과 인사도 하면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였다.

모임 전에 운영자 분들의 소개도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행히? 유치뽕짝 조별 이름 짓기 이런건 안하고,
각 조의 간단한 소개 후  퀴즈대항전이 시작되었다.

다음의 검색을 이용해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었는데,
우리조가 꼴지했다.. ㅜ.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퀴즈 후에 검색 담당자 분들과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모두들 이 분야에 전문가들이셔서 질문도 고차원.

이런 질문도 있었다.
[다음에게서 검색이란?]

대답은
[다음=검색] 이라는 것이었다.
이제 검색은 인터넷 이용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었다.

마치면서 조 사진도 한방!
모자 쓰신 분은 우리조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물도 한보따리 끌어안고 왔다.
짧지만 즐거운 시간이 아니었나 싶다.
뒷풀이가 좀 부담스러웠지만.. ㅋ

앞으로 남은 2주간의 미션!

좀 더 다음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