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천체망원경으로 태양을 본다면 이렇게 보인다.
6767 Å 영역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흑점이 없어 아쉽다.)
이글이글 타는 듯한 태양. 태양 가장자리에 홍염이 보인다.
He II 304 Å 영역에서 촬영하였으며, H-α 필터를 사용하면 천체망원경을 통하여 같은 모습을 관측할 수도 있다.
푸른 별. 하지만 태양을 찍은 사진이다.
이 사진은 SOHO(Solar and Heliospheric Observatory)가 Fe IX, X 171 Å 영역에서 자외선으로 찍은 사진이다.
위의 사진과 색 말고는 별반 다른게 없어 보인다.
이 사진 역시 SOHO가 찍었으며, 다만 Fe XII 195 Å의 영역에서 촬영하였다.
이 사진도 SOHO가 찍었으며, Fe XV 284 Å의 영역에서 촬영하였다.
Hinode X-Ray Telescope (XRT)로 titanium-polyimide ("Ti_poly") 필터를 사용하여 X-ray 영역을 촬영한 사진이다.
이건 무슨 사진인가 싶을 것이다.
Kitt Peak의 U.S. National Solar Observatory에서 태양의 자력을 나타낸 사진이다.
Kitt Peak의 U.S. National Solar Observatory에서 He I 10830 Å 영역을 촬영한 사진이다.
Kitt Peak의 U.S. National Solar Observatory에서 Ca II 8542 Å 영역의 자력기록을 나타낸 사진이다.
해왕성 같이 보이는 이 사진은 HAO's Mauna Loa Solar Observatory에서 Ca II K 영역을 촬영한 사진이다.
HAO's Mauna Loa Solar Observatory 에서 코로나를 찍은 사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