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보기/별보는 이야기

'별나라 우리나라' 후원 캠페인


한국천문연구원과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는 '2009 세계 천문의 해'를 이어 2010년에는 '별나라 우리나라'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함께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는 16개 시도 지부를 갖추고 대한민국별축제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를 주관하였습니다. 2011년부터 별나라 우리나라 캠페인은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에 우리 아마추어천문인들의 관심과 노력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 별나라 우리나라 캠페인

1. 잡지 발행

2011년 1월호부터 한국천문연구원 기관지 월간 ‘KASI’와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소식지 계간 ‘학회보’가 월간 ‘별나라 우리나라’로 통합됩니다. 이 잡지가 종합 천문학 잡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2. 교육 강화

한국천문연구원의 교원천문연수와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의 천문지도사 양성으로 대표되는 대국민 천문학 교육이 대폭 강화됩니다. 신규 사업으로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는 소백산천문대 교육연구동을 위탁 운영하고 청소년 대상 스타캠프 사업도 주관하게 됩니다. 소백산 천문대는 한국 천문인의 순례지로 거듭 태어날 것입니다.

 

3. 재원 확보

별나라 우리나라를 위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프로와 아마추어 천문인은 물론 학생, 단체, 기업도 참여할 수 있는 이 캠페인이 바람직한 천문학 기부 문화로 정착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하는 모든 분들께 천문력 1부, 잡지 ‘별나라 우리나라’ 1년분 12권, 홍보 인쇄물 1세트 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별나라 우리나라 후원 안내 

SC7-06s1.jp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