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지식창고

[윈도우7] 윈도우7에서 에러나는 프로그램, 윈도우 XP 모드로 실행해 보자.


윈도우7에서 윈도우XP 실행하기

요즘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비스타가 나올 때만 해도 기존의 프로그램 호환문제 때문에 망설이셨던 분들이 많을겁니다. 윈도우7에서는 XP에서 사용하던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문제없이 실행되지만, 간혹 오류가 생기거나 실행 또는 설치 자체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저도 스텔라리움이란 프로그램이 오류가 나는 바람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가 윈도우 XP 모드로 실행하고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윈도우 XP 모드는 어떻게 실행할까요?

먼저 윈도우 XP 모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봅시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Virtual PC란 항목이 있는지 찾아봅시다.


그런데.. 없죠?
 저도 낚였습니다. 이거 설치해야 하더라구요.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설치 과정 중에 두 번 재부팅을 하고, 하드에 여유공간이 많이 필요하더군요. 난 귀찮은거 싫다, 그냥 쓰겠다 하시는 분은 여기서 패스~ 난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이 있다 하시는 분은 좀 더 보시길..


윈도우XP 모드 설치하기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봅니다. 스텝 1, 2, 3의 과정을 순서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스탭 1은 넘어가구요. 스탭 2에서 자신의 윈도우7 버젼과 언어설정을 골라줍니다. 저는 프로페셔널 64, 한국어로 골랐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스텝 3에 버튼이 3개 생깁니다. 이 버튼도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맨 앞이 윈도우 XP 모드를 설치하는 파일이고, 두번째와 세번째는 업데이트와 관련되서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실행 과정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혹시나 해서 슬라이드로 올려봅니다. 컴맹이신 분들만 참고하세요.
0123456789101112131415



윈도우 XP 모드의 실행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다시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Virtual PC란 항목이 있는지 찾아봅시다. 이제 보이죠?


윈도우 XP 모드를 바로 실행하면 또다시 뭔가가 진행됩니다. 상당히 귀찮죠.
진행 중에 암호를 넣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제 짐작으로는 윈도우 XP 모드가 원격접속 하듯이 접속이 됩니다. 그래서 입력하는 것 같은데, 나중에 다시 입력하는 번거로움은 없어 보입니다. 진행 중에 몇가지 설명이 나오니까 천천히 읽어보시구요.


윈도우 XP 모드를 창으로 실행한 화면입니다. 기존의 윈도우 XP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여기서 설치한 프로그램은 윈도우 7에서 실행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물론이구요. 또 창모드와 전체화면 모드로 전환하는 과정이나 프로그램 실행과정이 좀 느립니다. 제 컴퓨터가 사양이 안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윈도우 XP 모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봤습니다. 윈도우 7에서는 오류가 나던 스텔라리움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좀 느리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정상작동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저 말고도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