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및 사용기

연예인, 그들의 나이는 얼마일까?

원본글 : http://cafe.daum.net/search-changeup/Otn/378

연예인, 그들의 나이는 얼마일까?

 

연예인(演藝人)은 연예에 종사하는 배우, 가수, 무용가 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예능인이라고도 한다.

연예인은 친구들과의 수다에서 빠질 수 없는 이야깃거리 중 하나이다. 청소년에게는 동경의 대상이기도 하고,

젊은 세대에겐 이상형이 되기도 하며, 그들의 사생활은 가십거리가 되기 때문일 것이다.

 

연예인의 사생활에 대해서는 열애설이나 패션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연예인들의 나이 또한 빠지지 않는 논란거리이다.

2007년에는 tvN에서 연예인들의 실제나이를 밝히는 프로그램도 있었을 정도로,

실제 나이를 줄인 방송용 나이는 시대와 철을 타지 않는 화제거리가 되었다.

 

오늘도 난 연예인들의 나이가 궁금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게 [연예인 나이]라고 검색해 보았다.

 

하지만 카페, 블로그, 게시판, 웹에서 검색되는 결과는 일관성 있는 정보를 알려주지는 않았다.

주로 외모로 두 연예인을 비교한다거나, 관심있는 연예인들의 출생 년도를 몇 가지 알려 줄 뿐이었다.

 

뭔가 정리된 것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래서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와 같은 나이의 연예인을 검색하기 위해서(이렇게 내 나이가 공개되는구나~) 82년 연예인이라고 검색해 보았다.

 

이 검색 결과는 “82년 생이라는 제한을 두었기 때문인지, 검색 결과가 상당히 정확하고 만족스러웠다.

그보다 놀라웠던 것은 다음에서 상단에 노출시킨 [스마트 앤서]라는 것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 앤서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82년생인 모든 연예인 정보와 82년 중에서도 혈액형으로 분류한 연예인 등을 알려주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연예인도 포함되어 있으며, 간단한 활동 분야와 혈액형, 키와 몸무게도 보여주고 있었다.

 

관심있는 연예인의 사진이나 이름을 클릭하면, 다음에서 연예인의 이름으로 검색한 결과가 뜨게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때 [인물]에 프로필과 자세한 약력이 표시되고, 이름을 클릭하면 좀 더 많은 사진과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관심있는 연예인에 대해 훌륭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예슬도 동갑이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예슬한테 오빠~ 소리 듣기는 글렀다.. OTL

 

다만 현재 스마트 앤서에서는 페이지를 넘김으로써 정보를 찾아볼 수가 있는데,

수많은 페이지 중에 원하는 연예인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 것 같다.

또 일관성 없이 나열된 정보보다는 이름이나, 성별, 혈액형 등 페이지 내에서 분류항목에 따라 정렬될 수 있도록 한다면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서비스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스마트 앤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스마트 앤서 옆의 도움말을 클릭해 보았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셨는지 모르겠지만, 다음 검색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daumsearch)로 연결된다.

(혹시 모르셨던 검색 실험단 분들 계시다면 얼른 가보시길!) 여기에 스마트 앤서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다.

 

그럼 네이버는 연예인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보여주고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에서도 [82년 연예인]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다음의 [스마트 앤서]와 같은 검색 결과는 없었으며, 2007년 이후의 글도 찾아보기 힘들었다.

 

연예인 개인에 대한 인물정보를 비교해 보았다.

다음은 영화와 관련된 인물은 [다음 영화]로 링크가 되면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었지만,

가수나 영화에 출연하지 않은 연예인의 경우는 [인물]에 나타나는 정보 외에는 추가 검색이 필요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네이버는 모든 연예인에 대한 프로필을 텍스트로 보여주고 있었으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인물검색을 이용할 경우 연예인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네이버가 인물정보에서 이름을 클릭할 때에, 왜 바로 인물검색으로 넘어가게 하지 않았는지는 좀 의아하다.

 

지금까지의 결과를 보면, 다음은 재미를 위한 연예인 검색에 무게를 두는 듯 하다.

[스마트 앤서]를 통해서 나와 나이가 같은 연예인, 연예인의 본명, 160cm 이하 여자 배우, B형 남자 연예인 등을 비교적 접근하기 쉽게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는 연예인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었다.

아마 연예인을 검색한다면 그 연예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일까?

연예인에 대한 정리된 많은 정보는 검색 실험단으로써 부러운 부분이기도 했다.

 

이번 미션을 통해서 [스마트 앤서]라는 새로운 기능을 엿볼 수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화와 관련된 인물만이 연예인 개인정보에 있어서 만족할만 했다는 것이다.

 

미션을 끝내기 전에 나와 나이가 같은 연예인이나 좀 알아보고 가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다 발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양배추 때문에 피식 웃고 간다..











아직도 세상은 살만하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