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및 사용기

수능 D-130, 여름방학 공부비법은?

원본글 : http://cafe.daum.net/search-changeup/Otn/127

2009
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이제 100일 하고도 30일정도가 남았네요.



3 수험생들은 지금 기말고사 기간이죠?
기말고사가 끝나면 무더운 여름에도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하겠네요.
저도 그 시간을 경험한 만큼, 얼마나 힘들고 지루한 시간인지 공감합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서 고3 여러분께 힘내라는 응원과 함께,
여름방학 공부비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대비해서 누군가 신지식에 질문을 하지 않았을까 싶어서 신지식 검색결과를 먼저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어는 수능, 여름방학, 공부비법이었지만 주로 공부비법에 관한 질문들이었고,
3 수험생을 위한 여름방학 공부비법은 찾기 어려웠다.

다만 수능 100일전 공부비법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답변 내용은 자신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밝힌 것은 아니었지만,
수능캘린더 등 계획표를 이용한 계획성 있는 공부를 하고
자기 공부 시간을 늘릴 것,
짧은 시간이라도 집중할 것 등을 일러주고 있었다.

이 것만으로는 뭔가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이제 대학생이 된 선배들의 노하우나, 선생님들이 충고해 주는 공부비법을 찾아보기 위해 카페와 블로그를 찾아보기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페 검색결과에서는 맨 위에 그럴듯한 결과가 노출되었다.
하지만 주의깊게 살펴보면 카페가 중국어와 관련된 카페임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수능과는 무관한 검색 결과이다.
카페 검색 결과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질문 내용이나 관련 카페를 살펴본다면 불필요한 클릭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카페검색 결과를 살펴보면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한 글들이 보인다. 그 중에 만족할만한 글이 하나 있다.
2008학년도 여름방학 나기 비법 공개] 란 제목으로 대건 에듀 수능 연구소란 카페에 올라온 글이었다.
이 정도면 믿을만한 글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가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
년 부산일보에 게재된 글이었다. 여름방학의 공부비법을 3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모의고사를 분석해 취약한 영역을 보완하고,
2학기 수시모집에 대한 전략을 세우며,
대학별 고사에 대한 대비를 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이 것은 경험담은 아니지만 인지도 있는 학원에서 알려주는 공부방법이니 믿어서 손해볼 건 없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검색 결과는 만족할만한 결과가 없었다.
그래도 블로그라면 노하우와 경험담을 소개한 글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는데,
주로 수능을 대비한 영역별 공부비법이 주를 이루었다.

네이버라면 어떨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수능과 여름방학이라는 키워드 보다는 공부비법이라는 키워드를 주로 보여주었는데, 네이버는 여름방학을 키워드로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있었다.
어떻게 보면 여름방학이라는 특정기간을 목적으로 하는 검색결과이기 때문에, 네이버의 검색결과가 좀 더 목적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글을 찾을 수 있을까?

지식인에는 여름방학 공부비법을 묻는 질문이 많았다. 하지만 고1, 2 학생들의 질문이 대부분이었다. 1, 2학년과 고3 수험생의 공부방법은 당연히 다르다.
좀 더 찾아보면 고3 학생이 여름방학 공부방법을 질문한 글이 두 개 있는데, 그 중 한 질문에서 좋은 답변을 찾을 수 있었다.

답변자는 하루 일과를 소개하고 있었다. 주로 일주일 단위로 계획을 세우라는 기사나 글이 많이 보이는 것에 비하면, 약간은 톡특한 글일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수능 여름방학 공부비법]을 찾아보았다. 수능과 관련한 공부방법은 영역별로, 그리고 학년별로 많은 글들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찾아보고자 했던 고3 수험생의 여름방학 공부비법은 공부비법 중에서도 대상과 기간이 특정되었기 때문인지 만족할만한 검색결과를 찾기 힘들었다.

나 또한 한때 수험생이었기에 몇 가지 당부하고 싶다.

먼저 방학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주어진다. 하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들지 않는다면 공부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
또 여름이기 때문에 건강이 중요하다. 지치는 사람은 그만큼 집중력이 떨어지고, 다른 사람보다 뒤떨어질 수 밖에 없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하면서 건강을 챙겨야 한다. 여기에는 가족의 많은 도움도 필요할 것이다.

수능까지 남은 130여일 중에 방학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여름방학을 100% 활용해서 좋은 결과 얻는 당신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